서버호스팅, Dedicated Server 서비스

게시자: 고영진, 2010. 12. 21. 오후 12:28   [ 2012. 10. 19. 오전 3:11에 업데이트됨 ]

 국내와 해외에서 표현하는 방법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해외에서 Webhosting이라고 말하는 것은 국내에서의 웹호스팅 의미와 조금 상이합니다. 해외에서의 Webhosting은 Shared Hosting(웹호스팅), Dedicated Hosting(서버호스팅), Co-location(코로케이션) 등을 포괄하는 의미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국내에서 "웹호스팅"이라고 하는 서비스는 해외에서의 Shared Hosting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해외에서 말하는 'Webhosting'은 국내에서는 '호스팅' 서비스 전체를 의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출처:(사)한국호스팅도메인협회 www.khada.kr)

 인터넷을 통하여 웹서비스를 하고자 한다면, 해당 서비스의 서버(Server)를 구축하여 24시간 365일 서비스 접속이 가능하도록 인터넷(www)에 연결 되어 있어야 합니다. 한 예로, 웹사이트(Website)에서 회원들에게 동영상(VOD) 서비스를 하고 싶다면, 웹(web)서버 및 데이타베이스(DB)서버 그리고 미디어 스트리밍 서버(WMS등)를 구축하여 운영해야 합니다.

서버호스팅 서비스란, 고객이 원하는 웹서비스를 위해 독립된 전용 서버를 구축하여 운영함에 있어서 필요로 하는 회선, 상면(공간), 보안, 서버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드리는 것으로 국내.외의 인터넷데이타센터(IDC)에서 서버호스팅 서비스를 위한 최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